책 리뷰 블로그 책 표지 이미지 가로는 몇 px이 적당할까

블로그에 책 리뷰 글을 작성할 때 표지가 있으면 방문자에게도 책의 명확한 이미지와 내용을 전달할 수 있다. 그런데 표지 가로 사이즈는 얼만큼 크게 하는 것이 좋을까.


SF 소설 모음집 이토록 아름다운 세상에서 리뷰 감상 정보

그동안 이 블로그 리뷰 글 표지 이미지는 블로그 본문 Full Size에 맞게 첨부하였다. 그래서 글 제목 아래 표지가 꽉 차는 모습으로 나왔는데 문득 생각해 보니 방문자가 시각적 피로감을 느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람들이 검색 엔진에 리뷰 글을 찾는 건 작품의 내용이 궁금한 이유일 텐데, 블로그에 들어오자마자 표지 사진이 꽉 차 있으면 왠지 부담스러울 수도 있다고 본다.


사실 표지 가로 사이즈가 본문 폭보다 작아도 방문자의 리뷰 글 감상에는 아무 지장이 없다. 오히려 전체 글 공간에 표지 이미지가 너무 크지 않아서 안정감을 느끼는 사람도 있지 않을까 싶다.

그래서 앞으로 책 표지 가로 사이즈는 500px 정도로 유지하기로 했는데 책 표지와 영화 포스터 모두 비슷한 느낌으로 적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물론 영화 리뷰는 방문자의 시각적 이해를 위해 글 중간에 주요 장면 이미지를 풀 사이즈로 넣는 것은 좋아 보인다. 다만 책 리뷰는 어차피 텍스트가 중심이라 표지 이미지가 반드시 본문 전체 너비만큼 넓을 필요는 없다고 본다.

SF 소설 모음집 이토록 아름다운 세상에서 리뷰 감상 정보
블로그 본문 시작부터 이미지를 넣지 않는 것이 좋은 이유
워드프레스 이미지 확장자 JPEG 대신 WEBP를 쓰는 이유
워드프레스 마스터 가이드

Leave a Comment